도 농산물 품평회 종합 2위 차지
도 농산물 품평회 종합 2위 차지
  • 옥천신문 webmaster@okinews.com
  • 승인 1994.10.15 00:00
  • 호수 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이 11일 청주에서 개최된 '94 충북도 농산물 품평회에서 역대 대회사상 가장 좋은 성적인 종합 2위를 차지했다.

농촌지도소에 따르면 '94 충북도 농산물 품평회에는 군내에서 모두 52점이 출품되어 주문수(이원면 건진리)씨의 느타리버섯과 김대현(옥천읍 가화리)씨의 옥계가 대상을 차지한 것을 비롯, 금상 9점, 은상 2점, 동상 3점 등 18점이 입상하는 성과를 얻었다.

특히 이번 농산물 품평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군과 농촌지도소가 꾸준히 펼쳐왔던 지역특화작목 개발에 따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농촌지도소의 한 관계자는 "지난해 밤호박이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들어 옥계와 느타리버섯 등이 대상을 차지한 것은 그동안 중점적으로 육성해왔던 지역특화작목의 중점적 추진이 주효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품평회 결과 입상자 농가 및 작목은 다음과 같다.

◆대상 △주문수(이원면 건진리) 느타리버섯 △김대현(옥천읍 가화리) 옥계

◆금상 △김해은(군서면 오동리) 보리 △김재춘(안내면 정곡리) 포도 △유병근(안남면 청정리) 호두 △우명수(군북면 증약리) 양채 △정개용(이원면 지탄리) 마 △송찬두(옥천읍 상야리) 오이 △박선영(군북면 추소리) 메론 △유수기(안내면 현리) 수박 △오병섭(옥천읍) 오소리

◆은상 △정용업(안내면 현리) 토마토 △이정순(동이면 평산리) 국화

◆동상 △이영하(안내면 인포리) 고구마 △박성규(옥천읍 삼양리) 참깨 △박희기(안내면 답양리) 영지버섯.

한편 보은군은 종합 1위, 청원군이 3위를 차지한 품평회 출품 농산물은 오는 16일까지 청주 체육관 앞에서 전시회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