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에 대한 이해와 존중으로 함께한 45년"
"서로에 대한 이해와 존중으로 함께한 45년"
여서ㅇㅐㄷ회 외조상 수상한 천범녕 씨
  • 옥천신문 webmaster@okinews.com
  • 승인 1999.12.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게 그렇게 자랑스러운 상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아직 한국 사회가 그렇잖아요." 지난 17일 여성대 회에서 한국부인회장을 맡아 활약했고 여성단체 후원회장으로 활동했던 부인 오영숙씨를 잘 도와준 공으로 외조상을 수상한 천범녕 (65)씨 . '외조'보다는 '내조'라는 말에 익숙한 한국사회에서 외조상을 수상한 것이 왠지 어색하고 쑥스러운 표정이다.

"아마 봉사 활동 다닐 때 몇 반 태워다 주고 함께 가주고 그랬던 것이 다른 사람들의 머리에 남아 있었나봐요, 그래서 외조상을 주지 않았나 싶어요."

그래도 부인 오영숙씨의 글씨 얘기가 나오자 얼굴이 상기될 만큼 자랑스러워한다.

"아무도 못 들어오게 하는데 한번 구경해 볼래요" 따라 들어간 서재에는 96년부터 99년까지 대한민국 서예대전에서 입선을 차지할 만큼 예사롭지 않은 실력을 갖춘 오영숙씨의 글씨가 놓여져 있었다.

"글씨라는 것이 한 번 쓸때 집중을 해서 써야 되잖아요. 그래서 다른데 신경쓰지 않도록 가족들이 모두 도와주지요."

내년 1월이면 결혼 45주년을 맞는다는 천범녕, 오영숙씨 부부. 45년동안 부부싸움을 한 것은 딱 두 번이었다고 말한다.

"결혼생활이 그렇게 쉬운 것은 아니지요, 서로 참고, 이해하려고 노력할 때 제대로 결혼생활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싸워서 해결될 일이라면 왜 안 싸웠겠어요, 하지만 싸워서 해결 될 문제는 없는 것 같아요."

천범녕씨는 1980년도에 소도읍 가꾸기 위원장을 맡아 내무부장관 표창을 받았고, 보이스카웃 후원회장활동을 통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으며, 라이온스 회원으로 30년 동안 봉사활동을 하기도 했다. 부인 오영숙씨와의 사이에는 3남 2녀를 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