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선포식 그 이후 만난 사람들...
금연 선포식 그 이후 만난 사람들...
  • 옥천신문 webmaster@okinews.com
  • 승인 2002.02.23 00:00
  • 호수 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①금연을 시작한 이유는?
②금연을 해서 좋은 점은?
③금연중 애로사항은?
④금연을 하고 나서 주위의 반응은?
⑤만약 자기 자식이 담배를 핀다면?
⑥담배를 피는 사람에게 한마디한다면?
⑦앞으로의 각오는?

옥천상고에서는 지난 15일 학생들과 선생님들, 주위의 여러 관계자들과 함께 금연 선포식을 거행하였다. 그 이후 옥천상고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변화된 모습을 알아보기 위해 인터뷰를 시도했다.

■ 1학년 이현규(가명)
①몸이 안 좋아서 ②용돈과 시간이 절약되었다. ③금단현상이 일어나고 안절부절못한다. ④부러워한다. ⑤나이가 된다면 허락하겠다. ⑥끊어보면 진짜 좋다고 금연을 권유한다. ⑦앞으로도 담배는 피우지 않을 것이다.

■박영기 교감선생님
①금연시범학교를 운영하는 관리자로서 본인의 질병예방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성장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흡연의 폐해를 바르게 인식시키기 위해서이다. ②첫째, 숨쉬기가 편하고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둘째, 폐 기능이 강해지고 심장병과 중풍에 걸릴 위험도가 낮아진다. 셋째, 정신이 맑아져 업무처리가 원만해진다. ③술자리 할 때 피우고 싶은 마음 ④모범을 보여주어 귀감이 된다. ⑤지속적인 흡연의 해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자진해서 끊도록 하겠다. ⑥담배는 죽음과 비례한다. ⑦한번 각오한 마음은 끝까지

■주재만 선생님
①자신의 건강과 학생들의 금연지도를 위해서 ②숨쉬기가 편하고 주머니가 깨끗하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게 되며, 냄새가 나지 않는다. ③식사 후 또는 음주시 많은 고통이 따른다. ④많은 격려와 함께 가족들이 좋아한다. ⑤절대로 반대한다. ⑥위에서 열거한 많은 이점이 있으니 지금부터라도 단호히 담배를 끊었으면 좋겠다 ⑦절대 담배를 피우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며 아직도 금연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금연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이처럼 금연을 한 후 달라진 모습을 알아보았다. 무슨 일이든 처음이 어려운 것인 만큼 굳은 의지를 가지고 금연을 한다면 길거리에 담배꽁초하나 없는 깨끗한 우리고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김미선/옥천상고2 (청소년기자) heart233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