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보육시설, 무상교육지원 똑같다
유치원.보육시설, 무상교육지원 똑같다
  • 이용원 yolee@okinews.com
  • 승인 2001.11.24 00:00
  • 호수 5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교육청(교육장 정무)은 내년도 유치원에 입학하는 만 5세아 지원기준이 보육시설과 동일하게 적용된다는 자료를 언론사에 배부했다.

이러한 자료를 배부하게 된 배경에 대해 옥천교육청 유보현 관리담당은 "최근 일부 지역에서 만 5세아 무상교육 지원이 보육시설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으로 홍보하는 사례가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 무상지원기준을 결정하기 위해 보육료 감면 대상자 실태조사를 하면서 4인가족 기준 월 소득 200만원 이하라는 기준을 제시하고 있지만 이는 확정된 기준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일부 보육시설에서 이 기준이 확정된 것처럼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 담당은 아직 우리 군에서는 구체적으로 이러한 사례가 파악되지 않았음을 전제로 "보육료 감면 대상자 실태조사가 마무리되면 내년 1월쯤 교육인적자원부와 보건복지부가 협의를 거쳐 무상교육 대상자 선정 기준안을 제시하고 이는 보육시설과 유치원에 동일하게 적용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올해의 경우 4인가족 기준 월소득액 105만원 이하이고 가구의 재산 정도에 따라 무상교육 대상자 선정이 이루어졌다. 한편 군내 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원아모집이 지난 12일 죽향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진행되고 있다.

△죽향초병설유치원을 비롯해, 삼양, 군남, 청성, 이원(지탄분교장 포함), 증약초등학교(대정분교장 포함) 병설유치원이 오는 11월30일까지 2002학년도 원아를 모집하며 △청산초와 대성초, 군서초병설유치원은 오는 12월8일까지 △동이초(우산분교장 포함)와 안남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12월15일까지 △안내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12월20일까지 △능월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정원에 도달할 때까지 원아를 모집한다.

원아 모집 대상은 2002년 3월 현재 만 3세부터 취학전 아동(만 5세아)까지며 만 5세아를 우선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