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12월 군정
옥천군 12월 군정
  • 옥천신문 webmaster@okinews.com
  • 승인 1990.12.15 11:04
  • 호수 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은 12월중 중점업무를 ▲90년도 공사 마무리 및 91년도 사업계획 수립 ▲새질서새생활실천 ▲월동기 종합대책 철저 ▲연말 이웃돕기 운동 전개로 정하고 그 세부 추진계획을 각 실과와 읍·면에 시달했다.

’90 공사마무리 및 ’91사업계획 수립

군은 올해의 사업 목표구간인 군북면 이백-이평의 2.8km와 안내면 현리-월외리간 1.2km 군도를 각각 15일까지 완공하기로 하고 91년도에는 8억 3천7백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각각 2.1km 및 1.6km를 연장, 확포장할 계획이다. 또한 공설운동장내 1백75m의 하수구와 보도블럭 등에 대해 추가공사를 실시하고 마암 소방도로에 대해서도 확포장공사를 실시한다.

새질서 새생활 실천

군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환경 유해업소 특히 청소년 선도차원에서 학교주변 업소에 대하여는 중점적으로 지도 단속하고 방범 및 순찰을 강화, 범죄퇴치활동을 전개하며 주·정차 및 운행질서의 정착을 위해서 대주민 홍보와 단속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에 환경정화 및 오염퇴치에 대하여는 행정차원의 지도단속과 더불어 범군민의 참여를 적극 유도 정화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월동기 종합대책 철저

군은 겨울철을 맞아 월동기 물가안정 및 교통·가스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기울이기로 했다. 군내에 물가대책회의를 구성·운영하여 공공요금 및 개인서비스 요금의 안정을 도모하는 한편 군에서 생산, 소비된 후의 남은 무·배추에 대하여는 타 도시와 출향인 기업체 등에의 직거래를 추진, 최대한 소비를 추진하기로 했다. 가스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가스 공급 및 사용업소에 대하여 교육, 홍보를 강화하기로 하고 교통취약지구에의 적사장 설치 등 설해대책으로 교통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연말 이웃돕기운동 전개

군은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 복지시설 5개소의 시설원아 7백66명과 불우이웃에 대하여 의류 및 생활필수품을 전달, 위로하기로 했다. 거택보호대상자 4백35가구 8백98명에 대하여는 백미·정맥 부식비 등 생계비를 적기에 지급하기로 하고 선정된 저소득층에 대하여는 월동대책을 위해 김장비, 피복비를 각각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군내 1백20개소의 노인정에 대하여 각각 2백50장의 연탄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