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재정정보가 한눈에 쏙!’
‘옥천군 재정정보가 한눈에 쏙!’
옥천군홈페이지 ‘재정정보’ 코너 선보인다
  • 제공: 옥천군 jsj00001@korea.kr
  • 승인 2014.09.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은 군 홈페이지에 산재되어 있던 재정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10월부터 ‘재정정보’ 코너를 선보인다.

군은 세입세출예산서, 주민참여예산, 재정공시 등 분야별 자료를 하나의 메뉴로 통합한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새롭게 선보이게 될 ‘재정정보’ 코너에는 세입세출예산서, 주민참여예산제, 중기지방재정계획, 투융자심사, 용역과제, 예산낭비신고센터, 결산·재무보고서 등 12가지가 담겨져 있다.

이중 중기기방재정계획은 군의 발전계획과 수요를 중·장기적으로 전망한 다년도 예산으로 효율적인 재원배분을 통한, 계획적인 지방재정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것으로 주민 누구나가 군의 정책방향과 투자계획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투융자심사, 용역과제, 채무현황, 결산·재무보고서도 게재된다.


투융자심사의 경우, 예산편성 전 사업의 타당성과 효율성 등을 심사해 무분별한 중복투자를 방지하는 것으로 사업개요, 대상 등의 결과가 나타나게 된다.

김기남 기획감사실장은 “예산편성 및 집행과정을 주민에게 공개해 투명한 재정운용에 힘쓸 계획이다”라며 “또한, 여러분야로 나뉘어 있던 재정상황을 예산편성에서부터 집행, 결산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주민들도 쉽게 군의 재정상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