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중, 라온 DREAM 진로탐색 현장체험학습 다녀와
이원중, 라온 DREAM 진로탐색 현장체험학습 다녀와
꿈, 끼 쑥쑥!! 문화예술분야, 과학기술분야 대학 탐방
  • 제공: 옥천교육지원청 webmaster@okinews.com
  • 승인 2014.09.1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공: 옥천교육지원청

이원중학교(교장 이재명)는 2014년 9월 16일 화요일, 1학년 22명, 통합지원반 2명, 학부모 3명, 인솔교사 3명(총 30명)이 대전 예술의 전당, 시립미술관, 카이스트 대학으로 라온 DREAM 진로탐색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자유학기제 진로탐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문화예술분야, 과학기술분야 대학 탐방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신장키시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사전교육 및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실시한 후, 대전 시립미술관에서 ‘피카소와 천재화가들’전시회 관람을 통한 미술 관련 직업 만나기, ‘아침을 여는 클래식, 이음과 교감’음악회 감상을 통한 음악 관련 직업 만나기, 카이스트 대학 탐방을 통해, 과학기술분야 진학 정보 얻기 체험을 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흥미, 적성, 가치관을 이해하고 진로에 대한 긍정적인 자아개념과 태도를 갖게 하고, 나아가 그 분야 직업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관심 있는 직업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어 스스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며, 지역 사회의 진로체험 자원과 연계하여 애향심 및 건전한 직업 가치관을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학기부터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는 만큼, 자유로운 체험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고자 계획한 프로그램이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탐색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게 하고, 나를 디자인하는 꿈, 끼 키우기 진로탐색을 통해 발전적인 자기 생애 설계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