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지역행복생활권 사업 주민아이디어 공모
옥천군, 지역행복생활권 사업 주민아이디어 공모
  • 옥천군 jsj00001@korea.kr
  • 승인 2014.03.1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문의 기획감사실 기획팀 전재수 730-3051][담당자 최영재 730-3054]

옥천군은 지역행복생활권 연계협력사업 주민 아이디어를 24일까지 공모한다.

지역행복생활권 연계협력 사업은 이웃한 지방자치단체가 지리적 접근성과 역사·문화적 동질성을 토대로 설정한 생활권에 연계 협력해 주민들이 일자리, 교육·문화·복지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을 말한다.

군은 생활권 기반 확충, 일자리 창출, 교육, 문화육성 및 생태복원, 복지의료분야 등 5개 분야의 생활권 협력사업에 대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군이 연대한 생활권은 군을 포함한 보은·영동군의 ‘ 충북 남부 행복생활권’과 대전광역시, 금산군, 논산시, 계룡시와 군이 연대한 ‘중추도시생활권’이다.

주민아이디어 공모는 생활권 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군 홈페이지(www.oc.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활용하면 된다.

제출처는 군청 기획감사실 (043-730-3059)나 영동대학교 산학협력단(영동군·읍 대학로310)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의 원활한 추진으로 행정구역의 차이로 발생하는 불편함을 없애 어느 지역에 살든 안정적이고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10만 자족전원도시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주민들의 아이디어 제안을 바탕으로 관련 지자체와 발전계획을 공동 수립해 지역의 발전의 토대를 이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