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장애인복지관, 여름 무더위 학교 ‘여울못’ 실시
노인장애인복지관, 여름 무더위 학교 ‘여울못’ 실시
지소외지역 폐교를 활용한 여름 무더위 쉼터 운영
  • 제공: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www.ocbr.or.kr
  • 승인 2013.07.2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문의: 733-2500, 복지관 복지기획팀]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이준호)에서는 복지 소외지역의 홀로사는 어르신에게 여름 무더위 동안 쉼터를 제공하는「여름 無더위 학교 ‘여울못’」을 실시한다.

여름 無더위 학교는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지원을 통해 7월 15일부터 8월 23일까지 6주간 옥천군 이원면 지탄리에 소재한 신다목적커뮤니티센터‘여울못’(지탄폐교)에서 실시되며, 옥천군 이원면 지탄리, 포동리, 백지리, 원동리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한다.

폭염대비에 취약한 독거노인을 위하여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낮 동안 쉼터를 제공함으로서 여름철 폭염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운영기간 동안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다양한 여가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과 지역사회 내 홀로사는 어르신들에게 대한 보호를 강화하고자 한다.

운영프로그램으로는 송영서비스, 무료급식, 종이접기, 웃음치료, 의료서비스, 심리검사 및 치료 등이 제공되고 있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고 있다.

이준호 관장은 “여름 無더위 학교를 통해 무더위를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폭염 취약계층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배려를 통해 더 행복한 세상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옥천노인장애인복지관(☎ 733-2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