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국가필수예방접종 병의원 접종비 전액지원
옥천군, 국가필수예방접종 병의원 접종비 전액지원
7월부터 만 12세 이하 필수예방접종 11종
  • 제공: 옥천군 webmaster@okinews.com
  • 승인 2013.06.1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보건소는 다음달 1일부터 만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국가필수예방접종 11종에 대하여 위탁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 시 접종비를 전액 지원하여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국가필수예방접종에 대해 보건소에서는 무료로 접종했으나, 의료기관을 이용할 경우 접종비를 일부 지원하여 본인부담금 5,000원을 부담해야 했다.

군 보건소는 국가필수예방접종접종비 전액지원 소요예산 1천만을 확보해 본인부담금 5천원을 지원함으로써 보건소를 이용하지 못했던 직장맘 등은 토요일 등 편한시간에 전문적 예방접종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결핵(BCG피내용), B형간염, DTaP(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IPV(소아마비), 일본뇌염(사백신), MMR(홍역, 유행선이하선염, 풍진) 등 11종에 대한 접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예방접종을 위해 병․의원을 방문할 때는 주소지 확인을 받아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으므로 아기수첩과 주민등록등본이나 건강보험증을 소지해야 한다.

이경숙 예방의약팀장은"다음달 1일부터는 보건소는 물론, 보건지소, 가까운 병‧의원에서도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경제적, 시간적으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