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창 활용 설문조사, 첨단기업 유치 가장 많아
조폐창 활용 설문조사, 첨단기업 유치 가장 많아
  • 이안재 ajlee@okinews.com
  • 승인 2000.11.04 00:00
  • 호수 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13 국회의원 선거 당시 가장 큰 관심사안이었던 조폐창 활용 문제에 대해 우리 고장 네티즌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본사가 지난 9월2일부터 10월14일까지 본사 인터넷 홈페이지 실시간 설문조사(Live Poll)를 통해 조사한 결과 설문조사에 참여한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답안은 △첨단기업 유치 추진노력이었다.

본사에서는 `조폐창 활용문제를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제목 아래 ①공청회를 통한 주민의견 수렴 ②첨단기업 유치 추진노력 ③연수원 등 전문시설 유치 ④관심없다 등 4개 문항을 만들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결과 총 117명의 네티즌들이 설문조사에 참여했으며 `첨단기업 유치 추진노력'은 전체의 34.2%인 40명이 선택해 가장 높은 호응도를 얻었다.

두 번째로 네티즌들의 호응도를 이끌어낸 것은 `공청회를 통한 주민의견 수렴'으로 모두 32명이 참여해 27.4%의 비율을 보였다. 2위와 3위와의 차이는 단 한 명 차이. 3위를 차지한 `연수원 등 전문시설 유치'는 31명이 선택해 26.5%의 비율을 보였고 `관심없다'는 대답도 14명에 달해 약 12%가 답변했다.

이번 설문조사 참여도를 놓고 볼 때 국회의원 선거 과정에서 여당 후보가 한남대유치추진위원회를 만들어 한남대 유치 추진활동 과정을 홍보하고 각 당의 후보들도 조폐창 활용이라는 지역의 큰 숙제를 놓고 피해갈 수 없었던 사안이었음을 감안한다면 오히려 설문조사 참여율은 극히 낮은 편이어서 네티즌들의 큰 반향을 이끌었다고 할 수는 없다.

단순화된 설문 문항 속에서 나타난 네티즌들의 동향이 전체 여론을 대변할 수는 없으나 최소한 공청회라든가 공식적이고 공개적인 주민 참여가 필요하다는 인식이 저변에 있음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