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대회 성공적 마무리
농구대회 성공적 마무리
2007 연맹회장기 전국남녀중고농구대회 … 8일간의 열전 마치고 18일 폐회식
  • 정창영 기자 young@okinews.com
  • 승인 2007.04.19 18:22
  • 호수 8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일 열린 옥천상고(가운데)의 경기에서 5번 김수지 선수가 삼천포고등학교 수비진을 뚫고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옥천체육센터와 생활체육관에서 개최되었던 ‘2007 연맹회장기 전국남녀중고농구대회’가 8일간의 열전을 뒤로 한 채 18일 폐회식을 갖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여중부 9개 팀 △남중부 13개 팀 △여고부 9개 팀 △남고부 13개 팀 등 총 44개 팀이 출전했고 우리 고장에서는 옥천상업고등학교 여자농구부가 유일하게 출사표를 던졌지만 본선 진출에는 실패했다.
 
이번 대회를 총괄 지휘한 한국 중고농구연맹 박안준 사무국장은 “이번 대회는 경기 내적인 측면과 외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며 “내적인 측면에서는 전력이 평준화돼 매 경기마다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볼 수 있었고 외적인 측면에서는 대회 유치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경기장 2곳과 연습장 3곳이 잘 갖춰져 있어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었다”고 총평했다.
 
또한 박 사무국장은 “각 팀별로 자매결연 기관과 단체를 이어주는 등 지금까지 여러 지역에서 대회를 유치해봤지만 옥천군처럼 자상하고 친절한 곳은 없었다”며 “이런 좋은 시설과 친절한 주민들이 맞아주는 옥천에서 다시 한 번 대회를 열고 싶다”고 말해 내년 대회의 유치 가능성을 밝게 했다.
 
그러나, 한편에선 일부 학부형들이 고등부 경기가 열리는 옥천체육센터와 중등부 경기가 열리는 생활체육관을 혼동해 잘못 찾아 가는 등 약간의 문제점이 노출되기도 했다.  대회에 참가한 한 팀의 감독은 “많은 부분에서 타 지역과 비교해 볼 때 돋보이는 면이 많았지만 숙박시설에서는 낡고 부족한 곳이 많아 불편한 점이 아주 없지는 않았다”고 밝혀 다음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알려주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우승 팀은 다음과 같다. 
△여고부 우승: 경남 삼천포여자고등학교 △남고부 우승: 인천 제물포고등학교 △여중부 우승: 청주여자중학교 △남중부 우승: 울산 화봉중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