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천년 옥천의 즈믄동이 "민재"
새천년 옥천의 즈믄동이 "민재"
  • 이용원 yolee@okinews.com
  • 승인 2000.01.08 00:00
  • 호수 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년 1월1일 오전 9시48분 옥천읍 이산부인과 한 분만실에서 민재는 예정일을 5일이나 앞당겨 태어난 성급한 아이였지만 크게 엄마를 고생시키지 않고 세상의 빛을 보았다. 옥천에서 새천년에 태어난 첫 아이.

물론 옥천군내 각 산부인과를 확인해본 결과다. 가정이나 외지 병원에서 태어난 아이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민재는 옥천군내 소재 병원에서 첫 출산으로 확인된 아이다. 군북파출소에서 근무하다 현재는 보은군 수한 파출소에서 경찰 생활을 하고 있는 아버지 손영수(29)씨와 어머니 오미란(29)씨 사이에서 다혜(1살) 동생으로 태어난 민재.

"글쎄요, 새천년 첫 날에 태어났다는 것이 별다른 느낌으로 다가오지는 않아요. 산부인과에서 분유주고, 즉석사진 찍어준 것 말고는 실감날만한 일도 많이 없었구요." 산후조리를 위해 친정인 동이면 세산1리에 와있는 민재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새천년이라는 낱말이 그렇게 실감나지는 않는다고 한다.

오히려 손영수씨는 올해 태어나는 아이들이 너무 많을 것 같아 민재가 치열한 경쟁시대에 살아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앞서는 눈치다. "아이들이 밖으로 나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어요. 지금은 세상이 험악해서 불안하잖아요." 어머니의 마음은 모두 똑같은 것일까, 즈믄동이인 민재가 어떻게 자랐으면 좋겠느냐는 질문에 다른 욕심보다도 건강하게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아는 아이로 커 주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얘기한다.

새천년을 시작하는 첫 날 아침에 태어난 민재의 맑고 깨끗한 얼굴을 지켜줄 수 있는 세상이 되기를 손영수씨와, 오미란씨 그리고 지켜보는 가족들은 바라고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