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하는 인구감소지역대응 용역, 산발적 정책 묶어낼 전략 필요
고전하는 인구감소지역대응 용역, 산발적 정책 묶어낼 전략 필요
12일 중간보고·18일 의회보고, 일주일 사이 전략·세부 사업 달라져
군, “외부청년유입, 관계인구 확장에 방점”, “정부 공모 대응 어려운 사업 우선”
“부서간 칸막이 낮추고, 부서를 넘나드는 융합적 사고 못하면 정부 공모 점점 더 어려워져”
“주민자치역량 강화 하듯 행정역량 강화도 필요”
  • 이현경 기자 lhk@okinews.com
  • 승인 2023.04.21 12:15
  • 호수 16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에 따라 89개 지자체가 인구감소지역대응 5개년 기본계획 구상에 들어간 가운데 옥천군이 용역 도출에 난관을 맞고 있다. 행정안전부에 계획안 요약본 제출을 한 달여 남겨뒀는데, 일주일 간격으로 진행한 중간보고회와 의원보고회 자료가 상당 부분 차이를 보이는 등 핵심전략 및 세부사업 정리가 덜 된 상황이다. 백화점식으로 나열된 세부사업을 두고 중간보고회와 의원보고회 자리에서 공통적으로 핵심 전략이 한눈에 드러나지 않는다는 지적이 따랐고, 부서별 사업 연계 역시 부족하다는 의견이 나온다.군 성장정책과는 ‘외지청년’과...

 

풀뿌리 독립언론 옥천신문 거름 주기

‘지역의 공공성을 지키는’ 풀뿌리 언론 옥천신문은 1989년 9월30일 주민들의 힘을 모아 군민주 신문으로 탄생했습니다.주민 및 독자여러분의 구독료가 지금까지 양질의 거름이 되어왔습니다. 매주 건강한 신문을 받아보며 한달에 밥한끼, 차한잔 하는 비용이라 생각하시고 옥천신문에 연대구독해주신다면 고마운 마음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옥천신문 기사는 정기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정기독자는 로그인을 해주시면 온전한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기독자가 아닌 분은 이번 기회에 옥천신문을 구독해주신다면 정말 지역의 건강한 풀뿌리 독립언론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