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똑똑한 건강관리
스마트폰으로 똑똑한 건강관리
옥천군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신청자 모집
  • 박누리 기자 nuri@okinews.com
  • 승인 2018.08.1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보건소가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 콜레스테롤 위험 판정 기준 이상)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건강, 운동, 영양 상담 서비스 ‘모바일 헬스케어’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해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이 관련 상담 및 건강정보 제공을 실시하는 것. 활동량계(스마트 밴드)와 체중계를 스마트폰 어플과 연동해 하루 운동량과 심박수, 체질량 등을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문가 상담이 진행된다. 스마트폰 어플과 연동되는 활동량계, 체중계는 사업 참가자에 한해 보건소에서 제공한다.

참여대상은 20~60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옥천 주민으로 건강위험요인이 1개 이상인 자(만성질환자 제외)다. 모바일 헬스케어에 등록하면 총 24주(6개월)간 서비스를 받게 되며 지속 참여 성공자 및 우수자에게는 활동량계가 무료 지급되고 이밖의 성공용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를 방문해 건강위험요인 검사를 진행한 후 위험군 판정이 내려지면 등록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올해 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8일 기준 24명이 대상자로 등록한 상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730-2179, 21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