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14일 최종심사 진행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14일 최종심사 진행
선정결과 12월 중으로 발표될 예정
  • 정순영 기자 soon@okinews.com
  • 승인 2009.12.1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선정 결과 발표가 이달 23일께로 예정된 가운데, 14일 7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안내면 한울권역과 안남면 산수화권역을 방문해 최종 심사를 진행했다.

지난 2일 예비심사에서 지적됐던 사항들을 보완하고 최종 점검을 마무리한 두 권역 추진위원들은 심사 내내 긴장감을 잃지 않으면서도 '준비된 권역'이라는 자신감을 최대한 내보이는 데 주력하는 모습이었다.

최종 심사는 권역 일대 주요 현장을 먼저 둘러본 뒤 예비계획서를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는데, 한울권역 추진위원들은 권역의 가장 큰 자랑거리 중 하나인 10km에 이르는 임도를 평가단과 함께 버스로 이동하며 한울권역의 장점들을 부각시켰다.

▲ 안내면 한울권역을 방문한 평가단들이 권역 일대를 병풍처럼 감싸는 임도를 둘러보는 모습.

▲ 안내면 한울권역의 최종심사 현장

현장을 둘러 본 평가단원들은 한울권역의 자연환경이 매우 뛰어나고 주민 열의 또한 부족함이 없지만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에 따른 구체적인 계획이 부족한 것 같다고 지적했다.

산수화권역은 지난 예비심사에서 지적받은 대로 후순위권역으로써 지난 1년 간 어떤 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했는지를 보여주는 데 주안점을 두고 권역 내에 마련된 도농교류센터와 농촌마을체험관, 배바우도서관 등을 소개하며 산수화권역이 키워 온 주민자치역량을 강조했다.

▲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평가단들이 안남면 산수화권역 추진위원들에게 질의를 하고 있다.

산수화권역의 예비계획서 발표를 들은 평가단은 '산수화'라는 이름의 이미지와 지역의 자연환경이 매우 잘 어울리고 주민자치역량도 월등하지만 계획서 상의 '면소재지 재디자인'이나 '로컬푸드 생산단지'와 같은 개념이 쉽게 와 닿지 않는 것 같다는 평을 내놓기도 했다.

한편, 이 날 두 권역의 심사에는 한용택 군수가 직접 참가해 "수변구역 규제로 다른 개발 사업이 힘든 안내, 안남면만큼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이 필요하고 또 잘 할 수 있는 곳은 없다"며 사업이 선정될 시에는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다짐을 전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