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어...새예요” 천연기념물 저어새 옥천 상륙
“저어...새예요” 천연기념물 저어새 옥천 상륙
  • 양수철 기자 soo@okinews.com
  • 승인 2022.12.16 13:23
  • 호수 167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금구천에서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으로 지정된 저어새 2마리가 발견됐다. 저어새는 주로 서해안 및 인천 연안 등지에서 번식하는 여름 철새다. 주민 정수웅(80, 읍 금구리)씨는 “ 일주일 넘게 머무르고 있다. 특별한 손님이 금구천을 찾아 반갑다”고 말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은 13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갯벌이나 강 하구 등에서 채식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저어새의 생태적 특성을 감안하면, 옥천 내륙 금구천에서 발견된 점은 이례적이다. 발견된 두 개체 모두 2022년 태어난 1년생 유조로 무리에서 남하하다가 낙...

 

풀뿌리 독립언론 옥천신문 거름 주기

‘지역의 공공성을 지키는’ 풀뿌리 언론 옥천신문은 1989년 9월30일 주민들의 힘을 모아 군민주 신문으로 탄생했습니다.주민 및 독자여러분의 구독료가 지금까지 양질의 거름이 되어왔습니다. 매주 건강한 신문을 받아보며 한달에 밥한끼, 차한잔 하는 비용이라 생각하시고 옥천신문에 연대구독해주신다면 고마운 마음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옥천신문 기사는 정기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정기독자는 로그인을 해주시면 온전한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기독자가 아닌 분은 이번 기회에 옥천신문을 구독해주신다면 정말 지역의 건강한 풀뿌리 독립언론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수철 2022-12-19 15:27:09
안녕하세요 옥천신문 양수철입니다. 기사 작성 전 전문가 자문을 참고했으나, 확인 결과 노랑부리저어새가 아닌 저어새인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독자 여러분께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박누리 2022-12-17 13:53:37
노랑부리저어새가 맞나요? 환경운동연합 확인에 따르면 그냥 저어새인데... 저도 현장에서 봤을 때 노랑부리가 아닌 저어새였고요. 확인이 필요할 듯합니다. http://daejeon.ekfem.or.kr/archives/31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