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장터는 옥천닷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고객 여러분의 많은 양해 바랍니다.
현재 옥천신문과 옥천닷컴 사이트 간 게시판 정비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더 나은 정보 교류와 장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것을 약속드립니다.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옥천닷컴 바로가기

'알립니다' 게시판은 옥천닷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고객 여러분의 많은 양해 바랍니다.
더 나은 정보 교류와 게시판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것을 약속드립니다.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옥천닷컴 바로가기
알립니다
7.4기념 토론회]토론 참가자
 대전충남통일연대
 2002-06-27 16:49:48  |   조회: 4499
첨부파일 : -
대전충남통일연대]7.4기념토론회 중간 준비 보고

<우리민족의 통일방안 어떠해야 하나?>라는 주제로 열리는 기념토론회 준비상황을 보고드립니다.
오늘 토론자 섭외가 최종 완료되었습니다.

참가제안단체 및 제안에 대한 단체의 답변 및 참가인사를 알려드립니다.

■ 한나라당-불참
-> 중앙당에 제안, 제안자로는 이회창 대선후보 기타 한나라당의 통일관련 정책과 당론을 얘기할 수 있는 사람을 추천해 달라고 하였고, 오늘 불참을 얘기해 왔습니다. 불참이유는 토론회에 참가하는 단체나 사람들이 한나라당과는 통일관련해서 다른입장을 가진 것 같고, 그러하여 토론회가 한나라당에 불리하게 진행될 소지가 많다는 것이 한나라당이 밝힌 불참이유입니다. 통일방안에 대해 당론으로 정리된 것, 그리고 공동선언 2항에 대한 당의 입장을 7월 2일까지 메일로 보내줄 것을 요청하였고, 그리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 새천년 민주당-불참
-> 민주당 역시 중앙당에 제안하였고, 노무현대선후보와 당의 입장을 얘기할 수 있는 사람으로 토론회 참가를 요청하였으나, 지방차지 선거이후 당이 정비가 되지 않아 참여하기 어렵다고 하며 불참을 얘기해 왔습니다. 한나라당과 마찬가지로 당론으로 되어있는 통일정책, 공동선언 2항에 대한 입장, 이에 근거한 통일방안등에 대한 당의 정책을 글로 7월 2일까지 보내줄 것을 요청하였고, 그러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 민주노동당-참석(이용대 경기도지부 지부장)
->중앙당에 제안하였고, 중앙당 자주통일위원회에서 경기도지부장님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 자민련-참석(통일외교통상전문위-서준원)
->자민련 역시 중앙당에 제안하였고, 흔쾌히 참석을 결정해 주셨습니다.

■ 통일연대-참석(정대현 정책위원장)
-> 중앙 통일연대에 제안하였고, 정대현 정책위원장님이 참가를 결정하였습니다.

■ 범민련 남측본부-참석(김세창 조직위원장)
-> 민 경우 사무처장을 섭외로 제안하였으나, 그 기간에 일정이 있어 조직위원장님이 참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평화통일시민연대-신만섭 박사

■ 통일학 연구소-한호석 소장(국정원에 의해 5년간 입국이 금지되어 글을 7월 1일까지 보 내주신다고 하였습니다.)

이 밖에 민화협, 민주노초통일위등에 제안하였으나, 자체 일정 때문에 참가가 어렵다는 통보를 해오셨습니다.

그래 총 참가자는 5분입니다.

토론회가 참가자들의 주제발제와 이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는 만큼 질의응답과 각당, 각단체의 통일방안, 공동선언 2항에 대한 입장을 미리 알수있도록 당론이나, 발제문이 오는 대로 통신으로 총화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준비하였습니다.
첫째는 남북이 민족의 통일을 이루어 나가는데 기초가 되는 통일원칙을 최초로 합의한 7.4남북공동성명 발표 30주년을 공동선언이 발표된 오늘에 맞게 뜻깊게 기념하자는 것입니다.
둘째는 남북이 서로의 차이를 뒤로하고, 기간 얘기해왔던 통일방안(연합제와 연방제)의 공통성속에서 통일을 해나가는 민족적 합의에 대해 이회창 한나라당대선후보가 검토발언을 한 상황에서 공동선언 2항에 대한 각계각층의 의견을 들어보고, 공동선언 2항의 의미를 바로 알아보기 위함입니다.
셋째는 통일방안의 이해를 높이기 위함입니다. 남측에서 말하는 연합제와 북측에서 말하는 연방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자리입니다.
넷째는 각당, 각 단체의 통일방안을 듣고, 이를 바탕으로 민족의 이익에 부합하고, 과학적이며, 공명정대하고, 현실적인 통일방안은 어떠해야 하는지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향후 우리 민족 모두가 합의하고 지지하는 통일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입니다.

각계각층의 많은 관심과 성원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기타 궁금한 상황은 대전충남통일연대(011-401-6574 사무처장 전기룡)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2년 6월 26일
2002-06-27 16:49: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