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이함께> 에메랄드빛 바다와 함께 하는 여행
<둘이함께> 에메랄드빛 바다와 함께 하는 여행
  • 옥천신문 webmaster@okinews.com
  • 승인 2009.06.05 14:10
  • 호수 9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간 옥천여중 2학년생들이 남해안을 중심으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아침 일찍 준비를 하고 학교로 출발, 도착후 운동장에 모여 인원을 확인하고 여러 주의사항 등을 듣고서 버스에 올라 목적지로 향했다.

첫째 날엔 첫 코스로 진주 촉석루와 수산과학관 등을 견학했고 제일 궁금했던 숙소와의 만남이 이루어졌는데 내 상상에 다 미치지 못했지만 그 앞에 펼쳐진 푸른 바다의 경치는 최고였다.

저녁에는 '죽은 시인의 사회'라는 제목조차 생소한 외국영화를 김태균 선생님의 추천으로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영화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해서인지 졸리고 그다지 재미있지는 않았던 것 같다.

둘째 날에는 거제도 포로수용소와 해금강 테마박물관이 기억에 남았다.

거제 포로수용소는 내 생각과는 달리 너무나도 겸손(?)했다. 정말 큰 감옥인 건물이 있을 줄 알았는데 다 모형이고 그림과 설명 뿐이어서 실망했지만 사람들이 많고 규모는 커서 나쁘지 않았다.

내가 제일 맘에 들었던 곳은 해금강 테마박물관과 신선대.

난 박물관보다도 신선대에 펼쳐진 아름다운 경치가 정말 좋았다. 카메라가 없어 사진에 담지 못했지만 한 번 보고 지나치기에는 아까울 정도로 아름다웠다. 다음에 기회가 닿는다면 가족들이랑 한 번 더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녁에는 애들이 기다리던 레크리에이션 시간. 각 반별로 준비한 장기자랑을 뽐내는 시간이었다. 우리 반 희진이의 소녀시대 'Gee'와 선생님의 '거위의 꿈' 열창으로 함께 했다. 모두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숙소에 들어와 씻고 자는데 마지막 밤인데도 아쉽지 않았다.

이제 여행을 많이 다녀봐서 그런지 단련이 됐나보다.

돌아오는 날 아침이 되어 난 일찍 일어나 준비하고 바다 너머로 솟아오르는 해를 보는 행운을 누렸다. 짐 정리를 하고 숙소를 정리했다.

아무튼 버스에 올라 한참을 달린 후에 해인사에 도착했다. 나는 빨리 빨리 보고 내려오기 위해 애들 두 명과 함께 뛰어가 먼저 보고 내려왔다. 하지만 그 바람에 가장 중요한 장경판전을 못 봤다.

점심은 어느 음식점에서 단체로 비빔밥을 먹었다. 4시가 조금 넘어 옥천, 그리고 학교에 도착, 간단하게 선생님 종례 후 그렇게 길고도 짧았던 일정을 마치고 집에 돌아왔다.

멀리 갔다와서 지치고 힘들었지만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것 같고 매일 똑같은 지루한 학교 일상에서 벗어나 알차고 보람있는 시간이었다.

둘이함께/ 박신형(옥천여중) 청소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