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잉공급 우려된다던 옥천읍 아파트…현실은 공급 부족
과잉공급 우려된다던 옥천읍 아파트…현실은 공급 부족
대전 집값 폭등 대피한 실수요자 규제 피해 안전마진 확보한 다주택자
예상 밖 수요 증가에 구옥은 횡보 신축은 상승
부동산 업계, ‘광역철도 연장 더해져 역 주변 신축 가격 오를 것’
  • 유하빈 기자 javiyoo@okinews.com
  • 승인 2021.05.14 11:45
  • 호수 15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3년 사이 신축아파트 약1천300세대가 쏟아지면서 과잉 공급이 우려됐지만 현실은 공급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공급 부족 상황속 준공3년 이내 아파트는 평균시세 보다 높은 가격에 매물이 나오고 아파트뿐만 아니라 빌라와 개인주택 시세도 횡보하고 있다. 20년 이상 구옥들을 중심으로 공실이 속출하며 급매가 쏟아질 것이라는 예상까지 빚나간 것이다. 오히려 신축 아파트 입주가 마무리된 4월 중순부터는 매물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공인중개사들은 입을 모았다.우리고장 부동산 업계는 면에서 읍으로 이주하려는 수요, 대전 등 타지에서 온 신규 수...

 

풀뿌리 독립언론 옥천신문 거름 주기

‘지역의 공공성을 지키는’ 풀뿌리 언론 옥천신문은 1989년 9월30일 주민들의 힘을 모아 군민주 신문으로 탄생했습니다.주민 및 독자여러분의 구독료가 지금까지 양질의 거름이 되어왔습니다. 매주 건강한 신문을 받아보며 한달에 밥한끼, 차한잔 하는 비용이라 생각하시고 옥천신문에 연대구독해주신다면 고마운 마음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옥천신문 기사는 정기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정기독자는 로그인을 해주시면 온전한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기독자가 아닌 분은 이번 기회에 옥천신문을 구독해주신다면 정말 지역의 건강한 풀뿌리 독립언론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