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31일 청산서 주민 대상 무료 안(眼)검진
보건소, 31일 청산서 주민 대상 무료 안(眼)검진
  • 제공: 옥천군 dash2youm@korea.kr
  • 승인 2018.08.2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 보건소 방문보건팀 김수정 730-2134, 팀장 육혜수 730-2131]

옥천군보건소는 3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청산면 주민자치센터에서 만 60세 이상 청산·청성 주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시력·안압·굴절·세극등 현미경검사 등의 무료 안(眼)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검진은 한국실명예방재단 협조 하에 추진되는 사업으로, 접근성이 떨어지는 주민을 대상으로 이동 정밀 안검진을 실시해 질환을 조기에 발견·치료함으로써 실명 예방과 시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검진 후에는 눈 건강에 필요한 건강 상담과 함께 돋보기를 배부할 예정이다.

한국실명예방재단에 따르면, 노인의 97.8%가 안질환에 노출돼 있고 그중 2년 내에 안과 검진을 받지 못한 경우가 41.7%로 집계됐다.

질환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본인 눈이 서서히 나빠져 가고 있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시력 저하를 노화 현상으로 방치하고 있는 실정이다.

읍내와 다소 거리가 먼 청산과 청성면은 안과 전문의가 없는 의료취약지역으로, 읍 소재지에서 검진을 원할 경우 1시간 가까이 버스를 타고 나와야 한다.

청산면에 거주하고 있는 김복례(72세) 어르신은 “안과 검진을 받기 위해 큰 맘 먹고 읍내를 나가야 했는데, 이곳까지 의사가 직접 찾아와 검사를 해준다니 참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