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군민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 제공: 옥천군 dash2youm@korea.kr
  • 승인 2018.08.2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 평생학습원 도서관운영팀 서정희 730-3613, 팀장 김규숙 730-3611]

책 읽기 좋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충북 옥천군민도서관이 군민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옥천군민도서관은 책과 함께 하는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21일까지 인문학 특강을 비롯해 다양한 독서 장려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꽃꽂이, 재테크, 인문학 등 ‘함께 읽는 도서관 문화특강’이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마다 열린다.

다양한 꽃으로 꽃바구니를 직접 디자인해 보는 ‘플라워 원데이 클래스’, 재테크 설계를 위한 ‘왕초보 재테크 길라잡이’가 4일과 11일 각각 오후 7시에 평생학습원 다목적실에서 개최된다.

특히, ‘어쩌다 어른’, ‘차이나는 클래스’ 등 방송을 통해 이름을 알린 조승연 작가가 이야기하는 ‘인문학 세계여행’은 18일 오후 7시 관성회관에서 열릴 예정으로, 다방면으로 해박한 지식과 입담을 자랑하는 조 작가의 명강연을 직접 만나 볼 기회다.

이 외에도 그림자극 동화 상연, 새 책과 바꿔주는 도서교환전, 그림책 원화 전시회 등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유익하고도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은 특별이벤트로, 도서대출 또는 책 제목 끝말잇기 등의 두 가지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를 받은 경우 선착순으로 소정의 홍보물 증정도 한다.

또한 도서관 이용자의 편의 제공을 위해 9월 한 달간 대출권수를 기존 5권에서 10권으로 늘리고, 대출기간도 기존 2주에서 3주로 연장 운영한다.

DVD 역시 대출개수를 기존 2개에서 4개로 확대하고, 기간 또한 1주에서 2주로 연장하며, 해당 기간 동안 5권 이상의 책을 빌린 이용자에게는 책갈피를 증정한다.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http://lib.oc.go.k)를 참고하거나 군민도서관 도서관운영팀(☎730-3611~361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임홍순 옥천군민도서관장은 “독서 습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옥천군민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에 많은 많은 군민이 참여해 책과 친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