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면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청산면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10일 청산초 강당에서 3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열려
  • 이창욱 기자 lcw@okinews.com
  • 승인 2014.10.1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8회 노인의 날 행사가 10일 오전 청산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이 담소를 나누고 있다.

청산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10일 오전 11시 청산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청산 지역 어르신들과 지역 주민, 기관단체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청산면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준비한 떡과 수육, 도시락 등을 먹으며 화합을 다졌다. 행사는 모범노인 등에 대한 표창을 시작으로, 대회사, 노인강령 낭독 등으로 진행됐다. 오후에는 청산고등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 공연과 어르신들의 풍물놀이도 이어졌다. 

청산면노인회 박종학 회장은 “노인의 날을 맞이해 준비한 오늘 이 행사를 통해 노인에 대한 주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우리 노인들은 생산성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참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우리 스스로 나이가 많고 경제력이 없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는 생각을 버리고 무엇이든지 하고자 하는 적극적 의지와 연륜, 경험, 지식을 바탕으로 우리고장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날 수상자 명단. △모범노인 군수표창 이용덕 △효행자 군수표장 최명남 △모범노인 옥천군지회장표창 김홍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