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면 소방기술이 최고’
‘우리 면 소방기술이 최고’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열려
  • 박누리 기자 nuri@okinews.com
  • 승인 2014.09.2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고장 의용소방대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평소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선보였다. 19일 옥천체육센터에서 제18회 옥천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가 열렸다.

옥천군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전형익, 이하 연합회)가 개최하는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지역 의용소방대원들의 소방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날 대회에는 지역 13개 의용소방대 대원 300여명이 참가해 △소방호스 끌기 △수관 연장하고 방수자세 취하기 △개인장비 장착하고 릴레이 달리기 △소화기 화재진압 △단체줄넘기 등 다양한 종목의 기술 경연과 노래자랑 등이 열렸다.

종합우승의 영광은 소방호스 끌기, 소화기 화재진압, 단체줄넘기 부문에서 1등을 한 청산여성의용소방대에 돌아갔다. 준우승은 청산의용소방대, 장려상에는 이원여성의용소방대가 올랐다.

종합우승을 차지한 청산여성의소대 김옥경 대장은 “평소에도 우리 대원들이 열심히 활동을 하는데 이번에도 열정적으로 즐겁게 임한 덕에 우승을 하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연합회는 이날 대회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달 7일 천안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리는 제26회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가할 대표를 선발할 계획이다.

다음은 각 부문별 1~3위 명단. ▲소방호스 끌기(남성부문) △1위 군북의소대 △2위 안내의소대 △3위 동이의소대 ▲소방호스 끌기(여성부문) △1위 청산여성의소대 △2위 이원여성의소대 △3위 옥천읍여성의소대 ▲장비장착릴레이 △1위 이원여성의소대 △2위 청산여성의소대 △3위 옥천읍여성의소대 ▲소화기 화재진압(여성) △1위 청산여성의소대 △2위 옥천읍여성의소대 △3위 이원여성의소대 ▲수관연장하고 방수자세(남성) △1위 청산의소대 △2위 이원의소대 △3위 안내의소대 ▲단체줄넘기 △1위 청산여성의소대 △2위 청산의소대 △3위 안남의소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