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안유지 선봉대 방범대원 ‘오늘 만큼은 즐기자’
치안유지 선봉대 방범대원 ‘오늘 만큼은 즐기자’
옥천군자율방범연합대 체육대회 개최
  • 권오성 기자 kos@okinews.com
  • 승인 2014.09.22 17: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옥천군자율방범연합대 체육대회가 옥천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사진은 회원들이 줄다리기를 하고 있는 모습.

경찰과 더불어 우리고장 범죄예방과 치안유지를 위해 힘쓰는 자율방범대원들을 위한 잔치가 열렸다. 15일 옥천군민체육센터에서는 옥천군자율방범연합대 대원들을 위한 체육대회가 개최되어 회원간 단합의 기회가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주최 측 추산 300명의 대원들과 가족들이 참여해 밤낮 없는 봉사활동에 고생한 대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피로를 풀 수 있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체육대회는 각 읍면별 방범대를 3개 팀으로 구분해 경기를 진행했다. 경기는 삼각줄다리기와 단체줄넘기, 장기자랑 등 승부를 겨루는 종목보다 남녀 회원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옥천소방서에서 심폐소생술 교육도 병행하는 등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이채준(46) 안내면자율방범대장은 “연 1회 체육대회를 하고 있는데 대원과 가족들이 하루 즐길 수 있는 자리”라며 “예전에는 각자 음식을 준비해 고생도 많이 했는데 요즘에는 회원들 간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바뀌어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체육대회에 앞서 진행된 개회식에서는 우리고장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으며, 각종 시상식이 진행되기도 했다. 옥천군자율방범연합대 조창현 대장은 “이날은 한 해 동안 고생하신 방범 가족 여러분의 날”이라며 “서로 시기하지 않고 단합된 모습으로 유쾌한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시상자 내역. △충청북도 지방경찰청장 감사장 김왕범·신홍석 △옥천경찰서장 감사장 이원이·황서준 △충청북도지사 감사장 김영순·천학범 △옥천군수 표창 김미남·오영의 △옥천군의회의장 표창 김영만·최창식·최하천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표창 박형호·최민수 △충북도립대학총장 감사패 원상묵·정이분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장 표창 정민우·정회영 △옥천군자원봉사센터장 표창 박경숙·정윤화 △옥천소방서장 표창 공영환·김동현 △충청북도 자율방범연합회장 표창 박노선·한동원 △자랑스런 방범인상 정은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군민 2014-09-23 10:29:06
상은 희소성이 있어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