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중독비율 가장 높은 2030세대, 청소년기 도박경험 70% 이상
도박중독비율 가장 높은 2030세대, 청소년기 도박경험 70% 이상
세종충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김경진 센터장 인터뷰
청소년 도박 위험 집단 비율 충북 10.8% 전국 최고 수준… 청소년이 즐길 놀이문화 놀이공간 절실
“도박 중독 완치 가능, 금전적 피해 회복 시간 길기 때문에 예방적 지원 체계 중요”
  • 김기연 기자 kite@okinews.com
  • 승인 2023.02.03 14:22
  • 호수 16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주_전국적으로 청소년 도박문제의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7월 우리지역 학교현장에서도 불법도박이 금전갈취와 폭력 등 2차범죄로 번진 사건이 최근 발생하기도 했다. 또한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청소년 도박이 새로운 형태의 '또래문화'로써 자리잡고 있다. (2023년 1월13일 ‘[옥천 청소년 도박 중독 실태] 학생 도박 중독, 170만원 갈취하는 2차 폭력으로 번져’ 기사참고)그러나 지역차원에의 강구책은 아직도 제자리 걸음이다. 문제 해결을 위한 실태조사는 물론 교육계와 지자체 등의 ‘관심’도 부족하다...

 

풀뿌리 독립언론 옥천신문 거름 주기

‘지역의 공공성을 지키는’ 풀뿌리 언론 옥천신문은 1989년 9월30일 주민들의 힘을 모아 군민주 신문으로 탄생했습니다.주민 및 독자여러분의 구독료가 지금까지 양질의 거름이 되어왔습니다. 매주 건강한 신문을 받아보며 한달에 밥한끼, 차한잔 하는 비용이라 생각하시고 옥천신문에 연대구독해주신다면 고마운 마음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옥천신문 기사는 정기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정기독자는 로그인을 해주시면 온전한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기독자가 아닌 분은 이번 기회에 옥천신문을 구독해주신다면 정말 지역의 건강한 풀뿌리 독립언론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