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여가지 옥천로컬푸드, 온라인쇼핑몰에서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난다!
200여가지 옥천로컬푸드, 온라인쇼핑몰에서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난다!
로컬푸드직매장 온라인쇼핑몰 ‘샵블리’에 입점, 옥천·대전 새벽 배송중
  • 허원혜 기자 heowant@okinews.com
  • 승인 2022.09.2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판매망을 통해 로컬푸드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한 시도가 전환점을 맞이했다. 옥천로컬푸드직매장이 농업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랩씨드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샵블리’에 입점했다. 현재까지 332농가, 246개 품목이 등록돼 있다. 옥천, 대전 지역에서 주문을 하면 그 날 저녁 발송돼 다음날 새벽에 신선한 농산물을 받을 수 있다.과거 생산자 개인 혹은 생산자 단체가 구축한 온라인 쇼핑몰은 인력, 비용, 전문성에서 한계에 부딪혔다.하지만 ‘샵블리’는 생산자가 주체가 되면서도 생산자 단체와 전문 업체 협력 구조를 통해 전문성, 인력...

 

풀뿌리 독립언론 옥천신문 거름 주기

‘지역의 공공성을 지키는’ 풀뿌리 언론 옥천신문은 1989년 9월30일 주민들의 힘을 모아 군민주 신문으로 탄생했습니다.주민 및 독자여러분의 구독료가 지금까지 양질의 거름이 되어왔습니다. 매주 건강한 신문을 받아보며 한달에 밥한끼, 차한잔 하는 비용이라 생각하시고 옥천신문에 연대구독해주신다면 고마운 마음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옥천신문 기사는 정기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정기독자는 로그인을 해주시면 온전한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기독자가 아닌 분은 이번 기회에 옥천신문을 구독해주신다면 정말 지역의 건강한 풀뿌리 독립언론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