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재난기본소득 도내 최초로 시행
옥천군 재난기본소득 도내 최초로 시행
나이·소득·직업 관계없이 모든 주민에게 10만원 지급 결정
5월11일께 신청 받아 6월10일께 지급 예정, 지역주민 환영
카드형 지역화폐로 지급 계획, 3개월 이내 사용해야
  • 권오성 기자 kos@okinews.com
  • 승인 2020.04.29 11:00
  • 호수 15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이 코로나19 정국으로 인한 지역경제 피해를 줄이기 위해 도내 최초로 재난기본소득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나이나, 소득, 직업 등 구분 없이 지역주민 모두에게 10만원 상당 지역화폐를 전달하기로 한 것. 지급 시기가 오는 6월로 늦어진 점은 한계로 평가되지만, 선별복지를 지양하고 보편복지를 실현했다는 점에서 진전된 정책이라 평가된다.옥천군은 옥천군의회의 건의를 계기로 재난기본소득 시행을 본격화했다. 감염병으로 인한 지역경제 타격이 장기화되면서 긴급구제가 필요하다는 요구가 꾸준히 제기되어서다. 지난주 옥천군의회 제안을 받은 옥천...

 

풀뿌리 독립언론 옥천신문 거름 주기

‘지역의 공공성을 지키는’ 풀뿌리 언론 옥천신문은 1989년 9월30일 주민들의 힘을 모아 군민주 신문으로 탄생했습니다.주민 및 독자여러분의 구독료가 지금까지 양질의 거름이 되어왔습니다. 매주 건강한 신문을 받아보며 한달에 밥한끼, 차한잔 하는 비용이라 생각하시고 옥천신문에 연대구독해주신다면 고마운 마음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옥천신문 기사는 정기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정기독자는 로그인을 해주시면 온전한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기독자가 아닌 분은 이번 기회에 옥천신문을 구독해주신다면 정말 지역의 건강한 풀뿌리 독립언론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옥천군민 2020-05-07 11:25:36
과연 도내최초일까요? 다른 도내에서는 이미 받아서 사용했다는걸로 들었는데 말이지요.
옥천은 뭘하든 항상 늦는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