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군내 첫 능동감시자 분류
 [속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군내 첫 능동감시자 분류
 옥천군보건소 2일 중국 입국자 전수조사 중 능동감시자 확인 
 보건소, "확진자 아니지만 4일 오후 7시부터 자가격리 조치"
  • 김지혜‧서재현 기자 wisdom@okinews.com
  • 승인 2020.02.0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은 5일 기자회견을 열고 군내 고열 상태로 입국한 중국인 1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능동감시자로 분류돼 자가격리 중이라 밝혔다.
옥천군은 5일 기자회견을 열고 군내 고열 상태로 입국한 중국인 1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능동감시자로 분류돼 자가격리 중이라 밝혔다. 사진은 보건소 전경.

군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첫 '능동감시자'가 나왔다. 옥천군보건소는 5일 기자회견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출입국 당시 발열로 인해 능동감시자로 분류됐던 중국인 A씨가 2일부터 옥천군내 거주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중국인 A(57, )는 지난달 30일 중국 산둥성에서 인천공항으로 관광비자로 입국해 2일 옥천군내 한 사업장으로 왔다.   

능동감시자는 확진자와 접촉을 했거나, 중국에서 입국한 입국자 중 발열을 보이는 경우를 말한다. 능동감시자로 분류될 경우 보건소 관리 대상에 오르며 잠복기간(14) 동안 자가격리된다.    

옥천군보건소는 지난달 30일부터 자체적으로 진행한 중국 입국자 자체 전수조사에서 A씨를 파악했다고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2일과 3일 이틀간 A씨 발열 상태를 확인 결과 약 처방 이후 증상이 호전되고 있고, 흉부방사선 검사와 인플루엔자 검사 등에서는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 다만, 보건당국의 지침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는 하지 않았다. 지침에는 '의심환자'로 분류될 경우 바이러스 검사를 하도록 돼 있다.

'능동감시자'로 분류된 A씨는 4일 저녁 7시부터 자가격리에 들어간 상태다보건소에 따르면 현재(5)까지 A씨와 접촉한 사람은 총 6명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A씨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A씨는 오는 13일까지 자가격리된다

옥천군은 5일 기자회견을 열고 군내 고열 상태로 입국한 중국인 1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능동감시자로 분류돼 자가격리 중이라 밝혔다.
옥천군은 5일 기자회견을 열고 군내 고열 상태로 입국한 중국인 1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능동감시자로 분류돼 자가격리 중이라 밝혔다. 사진은 기자회견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