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31일까지 군민대상 후보 접수
다음달 31일까지 군민대상 후보 접수
  • 제공: 옥천군 dash2youm@korea.kr
  • 승인 2018.07.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 자치행정과 서무팀 이훈명 730-3174, 팀장 이문형 730-3171]

옥천군은 옥천군민대상 일반부문과 특별부문 후보자를 다음달 31일까지 추천 받는다.

1991년에 시작해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옥천군민대상은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옥천의 가장 대표되는 상으로, 지난해까지 총 77명에게 군민대상을 수여했다.

2015년 25회 때부터는 일반부문과 특별부문으로 나눠 각 1명씩을 선발하고 있다.

각각의 심사 기준을 살펴보면, ‘일반부문’은 추천일 기준 5년 이상 계속해서 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면서 공적을 쌓은 주민이다.

△충・효・예 및 사회윤리 실천에 공헌한 자 △학문 및 문화・체육진흥에 공헌한 자 △소득증대 및 군민복지 향상 등에 공헌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별부문’은 출생 당시의 등록기준지 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옥천군이면서 다른 지역에 주민등록을 둔 출향인으로서, 옥천 발전에 이바지했거나 명예를 드높인 자가 그 대상이다.

각 추천은 지역 내 각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향우회장, 출향인 단체에서 할 수 있으며, 일반 개인의 경우에는 세대주인 군민 30명 이상의 연서를 받으면 가능하다.

추천방법은 추천권자가 대상자에 대한 추천서, 공적요약서, 조서, 그 밖의 심사에 참고할 만한 자료 등을 첨부해 옥천군청 자치행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서류 심사와 필요에 따라 현장 조사 등의 방법을 거쳐 공적 사실을 확인하고, 군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 중순 경 대상자를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3일 제2회 옥천군민의 날 기념식 때 있을 예정으로,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꽃다발 등이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군민대상은 옥천인으로서의 자긍심과 명예를 드높일 수 있는 가장 권위있는 상”이라며 “옥천군 발전을 위해 많은 공적을 쌓은 주변 분들에 대한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청 홈페이지(www.oc.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자치행정과(☎043-730-317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