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기술연구회, 천연염색 작품전시회 개최
생활기술연구회, 천연염색 작품전시회 개최
15~18일까지 옥천도서관 전시실에서 150여점 전시
  • 제공: 옥천군 dash2youm@korea.kr
  • 승인 2017.10.1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 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팀 노욱형 730-4932, 팀장 한정우 730-4931]

옥천군생활기술연구회(회장 이정화)는 ‘규중칠우-천연염색’을 주제로 옥천군민의 날 기념행사와 연계해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제3회 규중칠우(천연염색) 작품전시회’를 갖는다.

옥천도서관 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빛깔 고운 천연염색과 단아한 전통의 멋이 느껴지는 야생화 자수 등을 활용한 생활한복 등 작품 150여점을 선보인다.

규중칠우는 바느질하는데 필요한 7가지 물건인 바늘, 실, 골무, 가위, 자, 인두, 다리미를 말한다.

예부터 양반집 규수들과 아낙네들이 생활 속 바느질로 다양한 조각보 및 자수, 매듭, 한복과 각종 장신구와 같은 생활소품을 만들었는데, 연구회원 35명이 꾸준한 과제교육 활동을 통해 농촌전통문화기술의 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리고, 그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자랑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난 2013년 첫 전시 이후 격년제로 진행해, 올해가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작품전시회는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정성 가득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과제교육을 통해 규방공예의 저변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