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글> 통일 한반도의 초석을 쌓아야 할 18기 민주평통
<기고글> 통일 한반도의 초석을 쌓아야 할 18기 민주평통
고은광순(민주평통 18기 상임위원)
  • 옥천신문 webmaster@okinews.com
  • 승인 2017.09.29 11:06
  • 호수 14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휴전 후에 태어났는데 환갑이 넘어서도 휴전상태다. 대학생 때부터 부조리에 저항하며 여러 시민운동을 해 왔던 나는 우리 사회의 많은 문제의 뿌리가 분단과 맞닿아 있다는 것을 절감하고 있다. 우리가 풀어야 할, 문재인 정부가 풀어야 할 이 시대의 가장 중요한 숙제는 단연코 분단의 극복이다!헌법에 설치기반을 둔 민주평통이 '함께 걷는 평화의 길, 함께 여는 통일의 문'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9월 들어 18기 활동을 시작했다. 국내외 270개가 넘는 지역협의회의 2만 명에 가까운 자문위원은 지역에서 통일에 관한 여론을 수...

 

풀뿌리 독립언론 옥천신문 거름 주기

‘지역의 공공성을 지키는’ 풀뿌리 언론 옥천신문은 1989년 9월30일 주민들의 힘을 모아 군민주 신문으로 탄생했습니다.주민 및 독자여러분의 구독료가 지금까지 양질의 거름이 되어왔습니다. 매주 건강한 신문을 받아보며 한달에 밥한끼, 차한잔 하는 비용이라 생각하시고 옥천신문에 연대구독해주신다면 고마운 마음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옥천신문 기사는 정기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정기독자는 로그인을 해주시면 온전한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기독자가 아닌 분은 이번 기회에 옥천신문을 구독해주신다면 정말 지역의 건강한 풀뿌리 독립언론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ouljung 2017-09-29 17:04:34
모처럼 옥천신문에서 좋은 글을 읽었습니다.미국은 하루 빨리 전제조건없이 북한과 평화협정을 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다만 독일통일이 된 해는1989년이 아니라 1990년이 아닌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