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 실시
보건소,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 실시
  • 제공: 옥천군 dash2youm@korea.kr
  • 승인 2017.08.2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 보건소 진료팀 정진희 730-2144, 팀장 이영희 730-2141]

옥천군 보건소(소장 임순혁)는 치매환자의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해 상대적으로 검사를 받을 기회가 적은 시장 상인, 상가 입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검사는 그동안 경로당이나 각 가정을 방문하던 치매선별검사 대상을 확대한 것으로 2021년을 목표로 추진 중인 ‘치매안심 행복옥천 사칙연산 프로젝트’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치매선별검사는 기억력과 주의집중력, 언어기능, 이해판단 등을 측정해 인지저하 여부를 판정하는 것으로, 검사 결과 인지저하, 경치매 등이 의심되는 주민에게 전문 의료기관과 연계해 신경인지검사, 전문의 상담 등을 받도록 안내해 주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정밀검진비, 약제비, 물품 등을 지원하고 맞춤형 인지재활 프로그램도 제공해 치료를 돕는다.

검사를 받은 한 상인은 “먹고 살기 바빠 보건소 갈 시간도 없어서 검사는 엄두도 못 냈는데, 이렇게 시장으로 찾아와서 치매선별검사를 해 주니 너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 보건소는 독거노인, 거동불편 주민 등을 위해 연중 찾아가는 무료 치매선별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옥천군 보건소 진료팀(☎ 730-2158, 214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