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 지역에 이어지는 옥천 도움의 손길
수해 지역에 이어지는 옥천 도움의 손길
옥천군 농업인단체협의회 ․ 안남면 기관단체협의회, 인삼밭 수해복구 활동에 구슬땀
  • 제공: 옥천군 dash2youm@korea.kr
  • 승인 2017.08.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 기획감사실 홍보팀 염지은 730-3062, 팀장 정지승 730-3061]

충북 지역 집중호우로 크나큰 재산피해가 발생한 지 2주가 지나고, 봉사활동 참여를 위해 수해지역을 찾는 발길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옥천군 농업인단체협의회’ 30여명은 4일 괴산군 감물면의 한 인삼재배 농가를 찾아 수해복구에 구슬땀을 흘렸다.

농촌지도사, 농업경영인, 생활개선회원 등 3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단들은 이날 오전 9시부터 감물면의 3,300㎡ 크기 인삼밭에서 버팀대와 가림막을 철거하고 토사로 망가진 밭을 복구했다.

복구 작업에 참여한 한 농업인단체 관계자는 “인삼을 몇 년간 정성들여 키웠을 텐데 하루 아침에 저렇게 된 것을 보니 참 안타깝다”며 “하지만 이를 교훈 삼아 수해농가가 하루빨리 재기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남면 기관단체협의회 회원 20여명 역시 감물면의 한 인삼피해 농가를 찾아 가림막 철거와 인삼밭 주변 정리를 하며 도움의 손길을 이어 나갔다.

복구 작업을 마친 후 김경욱 새마을 부녀회장은 “수재민들을 보며 농사를 짓는 같은 농민으로써 마음이 아팠다”며 “작은 일손이었지만 조기회복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