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4호 교육 이모저모
1384호 교육 이모저모
  • 성지훈 기자 lumpen@okinews.com
  • 승인 2017.04.21 13:06
  • 호수 13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원초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실시

지난 17일 이원초등학교가 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아동학대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원초등학교는 아동학대 예방에 과한 홍보자료 전시, 아동학대 인식조사, 학대예방 홍보물품 전달 등을 진행했다. 이정자 교장은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통해 이원초등학교 학생들의 행복한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장야초 방송반, 아침방송 인기

장야초등학교 방송반의 활발한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약 20명으로 구성된 장야초등학교 방송반 학생들은 매일 아침 등교 방송을 시작으로 점심시간 음악방송, 방송조회 장비운영 등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방송반 학생들은 "학교 방송반 활동이 방송인의 꿈을 키워나가는 데 매우 소중한 경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 안내중, 한화 이글스 개막전에 사제동행 체험학습 

안내중학교 전교생 17명이 지난 4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 파크에서 열린 한화이글스 대 NC다이노스와의 프로야구 개막경기에 사제동행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안내중은 "농촌 학생들에게 운동장에서 많은 사람들과 같이 하는 스포츠 문화를 체험함으로서 폭넓은 사고와 시야로 세상을 바라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취지를 밝혔다.

■ 구읍봄꽃축제 수익금 장학회에 기탁

옥천 구읍봄꽃축제를 마련했던 구읍발전협의회와 옥천읍 새마을부녀회가 구읍봄꽃축제의 수익금 일부를 옥천군 장학회에 기탁했다. 두 단체는 20일 옥천군청을 방문해 50만원(구읍발전협의회), 100만원(옥천 읍새마을부녀회)을 각각 장학회 측에 전달했다. 태봉환 구읍발전협의회장과 이순애 새마을부녀회장은 "지역 인재를 키우는 밑거름으로 사용해 주길 바란다"며 "장학 사업이 더욱 활발해 질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