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북면 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선진지 벤치마킹
군북면 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선진지 벤치마킹
지역특산품 교류 위해 군북면 유기농 쌈채 들고 견학
  • 제공: 옥천군 amuro7507@korea.kr
  • 승인 2017.03.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영수)가 지난 7일 경상북도 영덕 생활문화센터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자료문의 군북면사무소 총무팀 박수범 730-4784]

군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영수)는 지난 7일 주민자치위원 및 면직원 등 20여명이 경상북도 영덕 생활문화센터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은 영덕 생활문화센터의 주요시설을 둘러본 후 영덕 주민자치위원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상호 정보를 교류하는 한편, 군북면의 특산물인 유기농 쌈채와 영덕의 특산물인 대게 등을 교환하며 대게의 손님상 차림시 우리 지역특산품인 쌈채를 활용했으면 하는 등 향후 지역 특산품 교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서로 노력을 기울이자고 의견을 모았다.

이번 방문 벤치마킹은 영덕 주민차치프로그램 활동인 정보화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 강좌 개설로 주민교육의 요람으로 성장한 요인을 배우고자 했다.

특히 추억의 하모니카 교실, ITQ 자격증반(성인, 학생) 등 바쁜 직장인들을 배려하고 주민의 요구 사항을 적극 수용하여 큰 호응을 일으킨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이와 관련해 한영수 주민차치위원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내실있는 주민프로그램이 되고 다양한 사업 구상으로 주민차지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가며, 위원간에도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여 하나가 될 수 있는 군북면 주민차치를 만들어 가겠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