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읍면 홈페이지 군 대표 홈페이지로 통합
옥천군, 읍면 홈페이지 군 대표 홈페이지로 통합
  • 제공: 옥천군 amuro7507@korea.kr
  • 승인 2016.11.0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 자치행정과 정보통신팀 신석현 730-3196, 팀장 박병주 730-3191]

옥천군은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9개 읍․면 홈페이지를 이달부터 군 대표 홈페이지(http://www.oc.go.kr)로 통합 운영 중이라고 8일 밝혔다.

2010년 개편된 각 읍․면 개별 홈페이지는 정보 접근성, 편리성 등에서 이용자의 불편이 따랐다. 특히 군 대표 홈페이지와 인터페이스가 달라 별도의 창으로 접속이 되고 직원정보, 알림마당 등 주민에게 제공되는 주요정보가 제 때에 게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군은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정보 접근성, 가독성, 이용편리성 및 확장성 등을 최대한 반영한 군, 읍․면 통합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인사이동에 따른 직원 변경사항이 군청과 같은 때에 각 읍면 정보에 반영되고 각종 공지사항도 신속히 게시할 수 있게 됐다.

또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도 모바일용으로 화면 크기와 메뉴가 자동 조정돼 이용자의 편리성을 도모했다.

이용자 뿐 아니라 각 읍․면의 홈페이지 관리자도 마을소개, 주민게시판 등을 손쉽게 다룰 수 있도록 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각종 정보를 주민에게 제공할 수 있게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통합운영으로 군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각 읍면 소식을 인터넷으로 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옥천군 각 읍․면 홈페이지는 군 대표 홈페이지(http://www.oc.go.kr)에 접속해 우측 상단 ‘읍면 정보’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