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옥천군장학회, 2016년도 특별장학생 선발
(재)옥천군장학회, 2016년도 특별장학생 선발
곰두리(장애)·졸업생·예체능특기 등 3개 분야...11월21~25일 접수
  • 제공: 옥천군 amuro7507@korea.kr
  • 승인 2016.11.0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 평생학습원 평생학습팀 황규남 730-3602, 팀장 이규순 730-3601]

(재)옥천군장학회가 곰두리(장애), 졸업생, 예체능특기 등 3개 분야에 대한 2016년도 특별장학생을 선발한다. 군 장학회는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특별장학생 추천 및 신청을 받아 다음 달 초 이사회 의결을 거쳐 연말까지 최종선발, 장학증서 수여 및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각 중·고등학교장과 충북도립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아 중학생 20명, 고등학생 17명, 충북도립대학 1명 등 총 38명의 졸업장학생을 선발한다.

곰두리장학생은 관내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중 장애를 가진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학업 우수자와 예술·체육·기능 수상자 분야로 세분화되며 중·고등학생은 학교장의 추천을 통해 대학생은 본인 직접 신청으로 접수한다.

군 장학회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별로 성적, 수상실적 등을 평가해 적격자가 있을 경우 각 5명의 곰두리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졸업장학생은 관내 중․고등학교 및 충북도립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며 성적 분야와 복지 분야로 구분된다.

성적 분야는 전 학년 합산성적 상위 20% 이내 학생을 대상으로 복지 분야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 자녀 중 전 학년 합산성적 상위 50% 이내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예체능 특기장학생은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중 올 한 해 동안 예술, 체육 등의 국제 및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개인 또는 단체 등을 대상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통해 접수한다.

이번 특별장학생 선발 대상자는 모두 부모(보호자) 또는 본인이 옥천군에 주소를 두고 신청일 현재 1년 이상 계속 거주한 요건을 충족해야한다.

군 장학회 관계자는 “더 많은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생 선발 분야를 다양화 했다” 며 “(재)옥천군장학회 홈페이지(http://ocjh.oc.go.kr) 및 옥천군 홈페이지(http://www.oc.g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