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심한 양반아... 뭐가 억지춘향인지 알고나 하는 소린가?
 옥천서부주민
 2003-03-11 12:38:31  |   조회: 742
첨부파일 : -
나의 주장이 억지춘향이라고?
옥천읍이 균형발전하자는것이 억지춘향식 주장이라고?
수영장건설보다는 차라리 그 재정을 보다 시급한 문제이며 보다 큰 자본투자의 효율성을 기할수있는 옥천읍 서부지역에 투자하여 옥천읍의 균형발전을 이루자고 주장한것이 억지춘향이라고?
옥천읍동부지역편중의 지자체 재정 편중 투입을 시정하고 옥천읍 서부지역에도 투자하여 서로 더불어 같이 잘사는 옥천읍을 만들어보자는것이 억지춘향이라고?


그리고 옥천군전체의 이익을 대변하는 시민단체가 어떻게 존재할수있냐고?
옥천군전체의 이익대변은 옥천군청이 할일이지 시민단체가 할수있는 일이 아니지 않냐고?
옥천읍 서부지역발전을 위한다면 당신이 나서면 되지 않냐고?

이부분을 보면 당신이 얼마나 무식한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요.

단적인 예로
지금 이슈가 되는 경실련이나 참여연대등에서 주장하는 상속증여세 완전포괄주의나 집단소송제같은 경우는 그러면 극히 일부사람들의 이익을 위한 시민운동인가?
국가전체의 이익과 국민전체의 이익문제가 달린것이 아니라는 말인가?

그리고 우리지역의 안티조선운동은 나라를 바로 잡아 보자는 국익을위한 운동이 아니고 특정일부집단의 이익만을 위한 운동이란 말인가?

그리고 우리 헌법의 기본근간인 모든권력은 주권자인 국민으로부터 나온다고 하고 있으며 이것은 옥천군에도 다를바없는데
옥천군전체의이익을위해 노력하는 시민운동이 옥천군민의 뜻이 수렴되기만 한다면
곧 옥천군민의 의사고 이것이 옥천군정에 반영되어야하는 것 이것이 풀뿌리 민주주의의 시발이라고 보는데 아니라는 말인가?

이런 민의가 확산되어 옥천군민의 공감대를 얻어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는것이 옥천시민단체의 역할이라고 보는데 옥천시민단체는 옥천지자체가 안하는 극히일부만을 제기할수있고 해야하는 극히 미미한 힘을가진 보잘것없는 집단이라는말인가?


무식한사람이 제일 용감하다던데 한수가르쳐주고 싶지만 그럴만한 가치가없어 이만 접겠소.

시골에서 유식한사람인척 행세나하는 모양인데 공부좀 더해야겠구랴~


충고하는데 당신이 시민단체든 뭐든 옥천발전을 위해서 보잘것없는 힘이라도 보태고싶다면 자기성찰도 하고 공부도 좀 하면서 하시요.
2003-03-11 12:38: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