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두번째 답글에 추가해서,,, 2 )
 옥천인
 2003-01-20 20:07:49  |   조회: 645
첨부파일 : -
제가 지적했듯이 앞으로 10년-20년안에 필연적으로 중국농산물을 필두로 세계주요 농업국들의 농산물이 전면개방될텐데 그에 대한 님의 대책과 견해는 뭔가요?

중국농산품 싸고 저질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천만의 말씀입니다.
지금도 중국농산물 우리먹거리로 쓰는데 별문제 없을뿐만아니라 지금도 우리농산물을 급격히 대체해 나가고 있어 우리농산물 설자리가 급격히 좁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더 나아가 지금 중국언론에서도 경쟁력있는 청정 고품질 유기농농산물을 싼가격에 대량재배생산수출하기위해 붐이 일고 있다고 보도하고있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 수출 타깃주요국중 한나라가 바로 우리나라입니다.

그래도 님이 말한것처럼 환경청정지역 옥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들이 경쟁력이 있고 경제성이 있어 소위 돈이 될거라고 보세요?

님같으면 품질이 비슷한 100원하는 중국농산물 드시겠어요 아니면 1000원하는 우리농산물 드시겠어요?
물론 우리 옥천주민들은 우리것 먹을 수 잇지요.
하지만 우리나라 전체국민이 그럴것이라고 생각하는것은 어불성설입니다.

그렇게되어도 우리 옥천주민 노령화 되었으며 영세농이 대부분인 우리 옥천 주민들이 지금처럼 정도라도 살수있을까요?
님이 말한것처럼 40%에 이르는 옥천농민이 번 돈으로 신발도 사고 짜장면도 사먹고하면서 옥천경제가 돌아갈까요? ^^

지금 우리나라의 주요수출지장이 미국에서 중국으로 넘어간지도 꽤 되었는데 세계최대의 잠재시장인 중국에 우리의 공산품을 수출하고 우리물품을 수출하면서 우리나라가 중국시장을 포기하지 않는한 중국측의 중국농산물 전면 개방압력을 저지할 수있다고 생각합니까?

무엇이든 국제시장은 기브 앤 테이크인데
중국이나 세계주요농산물생산국가들이 우리공산품은 수출하지만 농산물개방은 받아들일 수없다는 우리의 요구를 과연 들어 줄까요?

냉철한 경제논리가 지배하는 국제경제시장에서 그렇게 생각하고 주장하는것 자체가 우스운겁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시간문제지 농산물 전면개방은 필연적이라 보는데 이와 달리 생각합니까?

제가 보기엔 정부가 우리 나라 농지를 전부사들여야 될 사태가 안오면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되는데 님은 어떻게 보는지.

그에 대한 님의 답변을 우선 듣고 싶네요.

어떤 답변이 나올지 심히 궁금하네요.

지금 우리나라는 싱가폴이나 홍콩 대만 처럼 중국이 경쟁력을 덜 갖춘 첨단산업쪽으로 중국이 안하는 경쟁력을 못갖춘 새로운 아이템쪽으로 조금이라도 더 지역을 확대해서 서둘러 가야할것 같은데 안그런가요?

옥천은 현실성이 없다는 말은 하지말고요
아까 다른 답글에서 충분히 경쟁가능성 성장가능성을 언급했으니까요.
우리옥천군도 옥천읍을 중심축으로 성장매커니즘을 통해 경제육성을 옥천전지역으로 확대 해나가야 된다는걸 말했으며 지역간을 위치와 특성에 맞게 특성화해나가야된다는고 제기했습니다.
2003-01-20 20:07: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