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읍을 균형발전시키자는데 적극찬성한다!!!
 옥천읍균형발전
 2002-12-12 14:48:34  |   조회: 613
첨부파일 : -
여론광장에 와보니 옥천읍을 균형발전시키자는데 여론이 높은데...

옥천읍은 지금까지 지역불균형발전문제가 많은 갈등의 원인이 되어 왔다.
지금까지 미개발상태에 있는 경부선철도 너머의 옥천읍의 남부지역을 균형있게 발전시키고 이곳을 옥천군민전체가 먹고 살수 있을 정도의 수익산업을 대폭 유치시켜 지역발전을 이루어야 한다.
대규모 벤처단지를 조성하는것도 좋고 대규모 물류단지나 포항공대같은 연구전문대학을 유치한다든지 아니면 고급주거단지 노인들을 위한 대규모 실버산업단지등등 생각해보면 많은것들이 있을수 있다.

지금 정부에서는 쌀생산을 줄이는 정책으로 유도하는것처럼 보이고 FTA등으로 과수농업도 지켜줄수 없는 상태라 이들지역을 산업생산시설로 조성한다해도 반대할 명분은 없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들지역을 계획도시로 조성하여 옥천의 얼굴이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

지금까지 누구도 옥천의 발전을 위해서 획기적인 대책을 못내놓았으며 따라서 현실적인 옥천의 경제발전에 대해서 실천한 사람도 없었다.
과연 진심으로 옥천의 균형적인 경제발전을 위해서 숙고하고 열심히 뛰면서 옥천에의 투자유치에 발벗고 뛴사람이 있었는가?

정부나 상급지자체에서는 옥천은 아예관심조차 없어보이고 타지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대선주자조차도 인구도 별로 없는 따라서 표도 별로 없는 우리지역엔 별로 관심도 없는것처럼 보인다.
옥천은 고립되어 있는 것이다.
이대로라면 옥천은 영원히 가난한 농업군을 벗어날수 없다는 이야기인것이다.

옥천이 대외적으로 고립되어 열악한 군이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들지역을 획기적으로 변모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개인들의 문제가 아니고 옥천군민 전체의 이익을 위해서도 반드시 실현시켜야 한다.

그렇게해서 투자를 유치해서 많은 세수를 확보해 낙후된 군 면리 단위의 지역의 재건과 지역발전을 위해서 과감하게 투자해야 한다.

낙후된 면리단위의 사람들은 지금껏 묵묵히 하자는 대로 따라만 왔지만 지금까지 이들을 위해서 이들의 협조적인 마음을 윗사람들은 이용만해왔지 보답은 제대로 해오지 않았다.

이제라도 어떻게 해서든 옥천을 부유한 군으로 만들기 위한 획기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과감하게 실천해야 한다,

군민이 외지로 빠져나간다고 군인구가 줄어든다고 탓만할게 아니라 왜 사람들이 떠나는지 알아야 하며 떠났든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돌아올것인가에 대한 진지한 생각을 해보아야한다,

그것은 옥천의 경제가 몰락했기때문이고 옥천에서는 먹고살길이 없어서가 아니겠는가?

옥천으로 인구를 유입시킬수 있는 길은 옥천의 경제를 발전시키는길 뿐이다.

현재 옥천은 옥천군토의 83%가 금강수변구역으로 묶여 있어 참으로 어려운현실이다.

이렇게 지나치게 옥천군토를 제한구역으로 묶는데 대한 부당성여부에 대한 검토가 있어야 하며 지금 현시점에서는 옥천읍의 낙후되어 있는 남부지역이라도 계획도시로 조성해 외지의 투자가들의 이목을 끌어야 하는 길밖에는 대안이 없어 보인다.

이제는 옥천이 더욱 낙후되기 전에 옥천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인구유입책등)대책을 공론화해야 할때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

이것을 위해서 일단 군재정중 일정부분을 할애하여 공중파방송들이나 언론등에 우리군의 지리적이점을 최대한 부각시키면서 투자를 요청하고 투자하면 어떤 행정적인 혜택등이 있을것이라는것등의 대대적인 광고를 해야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계속 미온적인 태도로 일관한다면 우리군은 더욱 열악해질것이 자명하므로 이제는 정말 생각을 바꾸어 옥천경제발전에 대한 방안을 진지하게 모색해야 할때라고 생각한다.

정말 우리나라의 가진자들과 기득권자들은 자기들의 사익을 위해서는 물불안가리고 온갖 행동을 다하지만 힘없고 가난한 농민들과 서민들을 위한 진지한 접근은 없는것처럼 보여 안타깝다.
2002-12-12 14:48: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