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참 전부터 옥천은 기존의 경부선을 이용하여 대전지하철1호선과 판암에서 연장하여 연결되도록 대전시에서도 계획이 있다는군요. 한국의 지하철, 경전철, 철도, KTX 등은 궤도와 동력선을 같이 쓰기 때문에 옥천까지는 카와 역사만 만들면 되는 문제이기 떄문에 금방 할수 있는 일이랍니다.
문제는 옥천의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이 상권이동을 염려하여 반대한다는 군요. 대전 판암까지 20분이면 가는 급행버스도 그분들의 반대로 실천되지 못한다고 합니다.
서울과 지하철로 연결된 수도권 도시들이 상생발전을 보면, 옥천의 소상공인들의 짧은 식견은 옥천의 발전에 결코 도움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문제는 옥천의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이 상권이동을 염려하여 반대한다는 군요. 대전 판암까지 20분이면 가는 급행버스도 그분들의 반대로 실천되지 못한다고 합니다.
서울과 지하철로 연결된 수도권 도시들이 상생발전을 보면, 옥천의 소상공인들의 짧은 식견은 옥천의 발전에 결코 도움이 안되는것 같습니다.